이용약관

스페이스쉐어 이용약관

(발효일 : 2014년 2월 12일)

제1조 (목적)
  1. 이 약관은 주식회사 한국데이타하우스(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한다.)를 통하여 제공하는 온라인 중개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본 약관은 PC통신, 스마트폰(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등) 앱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2014.2.12)는 아래와 같습니다.
      - spaceshare.kr
      - 추후 "회사"에서 공지하고 제공하는 기타 웹사이트
    2. ② "사이트"란 회사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유휴공간 및 관련 콘텐츠 등을 게시 및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3. ③ "서비스"란 "회사"가 유휴공간을 소유하고 있는 "공간 제공자"들과 이를 필요로 하는 "공간 사용자"를 온라인으로 중개하여 주는 온라인 중개 플랫폼의 형태를 말합니다.
    4. ④ "이용자"란 스페이스쉐어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5. ⑤ "회원"이란 회사가 정한 절차를 거쳐서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진 자를 말합니다.
    6. ⑥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7. ⑦ "공간 제공자(이하 “제공자”라 한다)"란 유휴공간 및 관련 콘텐츠(이하 "콘텐츠"라 한다)를 사이트에 제공 및 제안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8. ⑧ "공간 사용자(이하 “사용자”라 한다)"란 사이트에서 제공자의 유휴공간 및 관련 콘텐츠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9. ⑨ "저작물"이란 "회사"와 "이용자"가 "사이트"에 게재한 모든 내용물을 의미하며, 여기에는 글, 사진을 비롯하여 회원가입내역, 개인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2. 2. 이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는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또한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유불리에 관계없이 모든 사항에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4. 4. 전 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① "콘텐츠"와 관련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계약의 체결
    2. ② 기타 "회사"가 이용자를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2. 2. "회사"는 "제공자"와 "사용자"들 간의 원활한 콘텐츠 이용을 도모하기 위한 중개 플랫폼을 제공할 뿐, "사이트"에 게재된 내용들은 모두 해당 저작물을 올린 이용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3.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5. "이용자"는 "사이트"에 보이는 정보와 "회사"에 의해 저장되는 정보를 별도로 저장매체에 기록물로 남겨둘 책임이 있으며, 이는 증거, 회계 등의 목적으로 필요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또한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2. 회원의 서비스 기간은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한 뒤로부터 계정이 소멸할 때까지입니다.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도록 하며 내부규정에 따라 이로 인한 피해를 소비자에게 보상하도록 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① 만 14세 미만인 개인
    2.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회원등록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4.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①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② "사이트"를 이용하여 결제한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③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④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3."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15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일괄적으로 전자우편을 통해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공간 등록하기 및 예약하기)
  1. 1. "회사"는 공간을 소유 및 임대하고 있는 "제공자"가 공간을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2. "회사"는 "제공자"의 대여공간 정보를 게재하여 "회원"들이 적합한 장소를 검색하여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요금)
  1. 스페이스쉐어 사이트에서 거래가 이루어진 경우, "사용자"는 별도의 추가요금 없이 결제한 이용요금만 지불하면 됩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따른 대가로 “사용자”로부터 받은 요금에서 10%의 수수료를 차감하고 “제공자”에게 지급합니다.
제12조 (거래취소에 따른 환불정책)
예약일결제취소/환불규정
7일전취소가능, 100% 환불
6일전~1일전취소가능, 90% 환불
당일취소/환불 불가

예약취소 패널티는 올바른 예약문화 정착을 위한 불가피한 조치이오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4. 4.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14조 (게시물의 관리 및 권한, 이용에 관한 규정)
  1.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2.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3.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4. 4.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5.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6. 6. 본 조항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2.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불법복제 및 도용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16조 (개인정보보호)
  1.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2."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서비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① 성명
    2. ② 주소
    3. ③ 생년월일
    4. ④ 비밀번호 (회원의 경우)
    5. ⑤ 이메일
    6. ⑥ 이동전화번호
  3. 3.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4. 4.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①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② 서비스 계약이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③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4. ④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5. 5.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에관한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7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법령 및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3.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8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 2.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3. "사이트"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4. "사이트"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5. "사이트"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1. 특별한 상황을 감안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 (분쟁해결)
  1.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드립니다.
  3.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1조(재판권 및 준거법)
  1.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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